매일신문

"젊은이여! 드높은 꿈을 향하자"

美하버드대 출신 김형섭씨 한국 1% 영재 찾아 대구방문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을 비롯한 세계 명문대학에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미국 하버드대 출신 젊은 사업가 김형섭(32·교육컨설팅 '아이비 플랜' 대표) 씨가 대한민국 1% 인재를 찾기 위해 대구를 찾았다.대구에서 태어난 김씨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영어 한마디도 모른 채 미국 뉴저지주 리지우드 고교에 입학, 코넬대학을 거쳐 하버드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1998년 하버드대를 졸업한 이후 '만화 보다가 하버드 갔습니다', '하버드식 인생성공법', '성공하는 아이들의 7가지 공부전략' 등 교육에 관한 책들을 펴내는 등 영재교육에 관한 활동에 전념해 왔다.

이번 대구행은 1% 영어 영재들을 위한 겨울방학 캠프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한 것. 김씨는 "외국어고·과학고 등 특목고 준비생, 해외 진학 준비생, 최상급 영어 실력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50명을 선발해 3주 동안 특별 교육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초 '멈추어 서기엔 너무 젊은 한국인에게 보내는 60초 편지'라는 책으로 유학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했다. 이 책은 에드워드 케네디, 앨 고어, 잭 웰치, 워렌 버펫 등 전 세계에서 성공한 리더들에게 삶의 지혜와 성공비결을 묻는 편지를 보낸 뒤 그 답장을 한글로 번역한 내용. 1천 통이 넘는 편지를 유명인사들에게 보내 받은 답장은 모두 101통이었다. 그는 이를 통해 다시 한번 삶의 자신감을 얻고 또다시 젊음을 불사를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그는 "하버드대에 입학하기 위해, 또 입학해서 겪었던 여러 가지 경험들을 살려서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돕고 싶다"며 "교육도시인 대구에서 글로벌 인재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문의 02)538-3798, www.the1percent.net.

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