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트 리틀 2(XTM 24일 밤 9시)= 롭 민코프 감독, 멜라니 그리피스·지나 데이비스·휴 로리 주연(2002년 작). 1999년 말 개봉되어 흥행을 기록했던 '스튜어트 리틀'의 속편. 생쥐 스튜어트의 여자 친구로 귀여운 새가 등장한다. 리틀 가의 아이로서 평범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스튜어트는 형 조지와 함께 학교도 다니고 소년 축구단에서 활동도 한다. 하지만 스튜어트는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고 이해해 줄 친구가 필요하다.
⊙무비다큐, 모세(Q채널 24일 밤 9시)= 이집트에서 유대 민족을 가나안 땅으로 탈출시킨 엑소더스의 주인공 모세는 많은 기적을 행하면서 자신의 백성들을 이집트의 억압에서부터 해방시킨 성서 속의 영웅이다. 모세 이야기에는 믿어지지 않는 이적들이 많이 담겨있어 한편의 판타지로 불리곤 했다. 그러나 이제 고고학자들은 모세에 대한 역사적인 증거를 하나 하나 밝혀내고 있다.
⊙극장전(캐치온 25일 밤 11시)= 홍상수 감독, 김상경·엄지원·이기우 주연(2005년 작). 흠모하던 영화 속 여주인공을 극장 앞에서 만나 그녀와 지내게 된 하루이야기를 그린 홍상수 감독의 여섯 번 째 작품. 영화는 전반부가 영화 속 이야기로, 그리고 후반부는 그 영화를 보고 나오는 이야기로 구성되어있다. 10년째 감독 데뷔를 준비중인 30대의 남자 동수는 선배 감독의 영화를 보고 나오는 길에 영화 속 여주인공 영실을 만난다.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