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문화='주거니 받거니' 술 마시는 모습 이해가 안 된다. 대구학생들은 술을 너무 좋아하는 것 같다. 대학축제 때 주막촌의 풍경도 낯설다. (사라라·네팔)
▶흡연 여성=캠퍼스에서 여학생들이 스스럼없이 담배 피는 모습에 충격을 받았다. 대구는 다른 도시보다 보수적인 도시라고 들었는데 여성 흡연율이 생각보다 높은 것 같았다. (안캉·중국)
▶무뚝뚝=대구 학생들은 밥 먹을 때 대화가 거의 없다. 게다가 너무 빨리 먹는다. 대화를 나누면서 천천히 식사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비비굴·카자흐스탄)
▶매운 음식=시내 식당에서 메뉴판을 보면 먹을 것이 별로 없다. 특히 너무 맵고 짜고 종류도 다양하지 못하다. 맵기 때문에 음식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없다. (천징·중국)
▶사투리=사투리를 심하게 쓰는 교수 때문에 강의를 못 알아듣겠다. 한국어에 서툰 데다 사투리를 이해하지 못해 이중고를 겪고 있다. (샤오송양·중국)
▶과속운전=시내버스가 너무 과속운전을 한다. 멀미가 나서 고생했다. 안전운전을 했으면 좋겠다. (부러·중국)
▶몰인정=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도 임금을 받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다. 외국인 유학생 뿐만 아니라 외국인 노동자에게도 친절했으면 좋겠다. (팜티탄·베트남)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