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린이 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용사 레옹의 행복/아네스 라코르 글/릴리 스크라치 그림/김희경 옮김/키다리/64쪽/각 권 8천500원.

2004년 벨기에 브뤼셀문학상 어린이 부문 수상작으로 성장 단편 동화이다.

전편인 '미용사 레옹의 행복'은 주인공 레오나르가 이상한 이름 때문에 왕따를 당하고 유명인이 된 연인 줄리엣에게 실연을 당한다. 하지만 레오나르는 미용기술을 익혀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의 전달자가 되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된다. 후편인 '소설가 줄리엣의 사랑'은 전편의 주인공 레오나르의 옛 연인이었던 줄리엣이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공하고 세상이 모두 자신을 위해 돌아가야 한다는 자만에 빠진다. 그 속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지 못해 불행을 느끼던 줄리엣은 과거의 연인이었던 천재 미용사 레오나르를 다시 찾는다.

▨옐로우 드래곤의 비밀: 사탕 탐정단과 8가지 추리사건/율리안 프레스 글/글라우스 레너 그림/김세은 옮김/거인/144쪽/7천 원.

어린 탐정 필립, 플로, 카롤린 그리고 앵무새 코코와 라르스 형사 아저씨가 레오 아저씨네 사탕가게의 창고에 탐정사무실을 차린다. 60장 이상 되는 복잡한 그림 속에서 8가지 사건을 풀 결정적인 단서들이 숨겨져 있다. 집중력과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면 주인공들과 함께 호흡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