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 레옹의 행복/아네스 라코르 글/릴리 스크라치 그림/김희경 옮김/키다리/64쪽/각 권 8천500원.
2004년 벨기에 브뤼셀문학상 어린이 부문 수상작으로 성장 단편 동화이다.
전편인 '미용사 레옹의 행복'은 주인공 레오나르가 이상한 이름 때문에 왕따를 당하고 유명인이 된 연인 줄리엣에게 실연을 당한다. 하지만 레오나르는 미용기술을 익혀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의 전달자가 되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된다. 후편인 '소설가 줄리엣의 사랑'은 전편의 주인공 레오나르의 옛 연인이었던 줄리엣이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공하고 세상이 모두 자신을 위해 돌아가야 한다는 자만에 빠진다. 그 속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지 못해 불행을 느끼던 줄리엣은 과거의 연인이었던 천재 미용사 레오나르를 다시 찾는다.
▨옐로우 드래곤의 비밀: 사탕 탐정단과 8가지 추리사건/율리안 프레스 글/글라우스 레너 그림/김세은 옮김/거인/144쪽/7천 원.
어린 탐정 필립, 플로, 카롤린 그리고 앵무새 코코와 라르스 형사 아저씨가 레오 아저씨네 사탕가게의 창고에 탐정사무실을 차린다. 60장 이상 되는 복잡한 그림 속에서 8가지 사건을 풀 결정적인 단서들이 숨겨져 있다. 집중력과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면 주인공들과 함께 호흡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