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규(대구 북구갑)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공개 지지선언했다.
이 의원은 22일 오전 한나라당 대구시당에서의 기자간담회에서 "이 전 시장이 한나라당 후보로 연말 대선에 나서야 한다. 이 전 시장은 최장수 대기업 CEO, 국회의원, 광역 자치단체장 등 다양한 경력을 지녀 그 능력이 검증된 지도자"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그는 또 "지난 대선 때 국민들은 참신하고 개혁적인 노 대통령을 지지했으나 검증 안 된 '아마추어리즘'에 가슴이 무너졌다."며 "이젠 검증된 지도자가 필요하고, 그 적임자는 이 전 시장"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의 우리나라 대선은 영·호남, 보수와 진보의 대결구도로 각인됐다. 대선승리를 위해선 반드시 중도파의 지지를 이끌어야 하는데 이 전 시장의 이념적 성향은 중도우파로 당의 입장에선 가장 필요한 후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 전 시장을 지지하는 것은 정권교체를 통해 국가경제를 일으키자는 데 궁극적인 이유가 있지만 그에 앞서 대구·경북경제를 살릴 수 있는 분이라는 믿음 때문"이라며 "이 전 시장은 대구·경북 경제회생을 위한 큰 그림을 그려 놓았고, 경선에서 세부 그림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선에서 대구조직을 총지휘하는 경선대책본부장 역할을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규기자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