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건강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남대병원 PET-CT 2호기 도입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오룡)이 PET-CT 2호기(사진)를 도입했다. 이 장비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설치된 것으로, 전 세계를 통틀어 10대 정도밖에 없는 최신 제품이다. 장비 이름은 'Discovery VCT'(GE 제품)이며, 고감도와 해상도의 균형 최대화, 표적화된 영상 처리 및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뛰어난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심장 질환을 가장 효율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치과종합학술대회·기자재전시회

대구와 경북치과의사회 등이 주최하는 제4회 영남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가 26일(오전 9시~오후 7시), 27일(오전 9시~오후 6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인레이와 교합', '임플란트의 최신 기술', '성공적인 금연을 위한 치과 의료인의 역할'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대구파티마병원 보험청구 대행 서비스

대구파티마병원은 병원 동관 L층에서 입원 환자 및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개인 보험 상담에서 청구, 지금까지 전 과정을 현장에서 처리하는 보험청구 대행 서비스(사진)를 하고 있다.

보험청구 대행업체가 37개 보험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사망, 장해, 입원, 진단, 통원 등 다양한 보험 보장 내용에 대한 상담과 유형별 보험금 청구 절차 및 서류 안내, 보험금 청구 대행 업무 등을 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