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족(No More Uncle), 패션·미용의 선두주자!'
더 이상 아저씨로 불리길 원치않는 40, 50대 중년 남성을 일컫는 노무족. 몸에 걸치는 옷뿐만 아니라 미용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노무족들이 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현상 중 하나가 청바지를 입는 중년 남성들의 증가 추세다. 홈플러스가 최근 1년간 패밀리카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청바지 구매패턴을 조사한 결과 40대 구매비중이 43%를 차지, 중년층의 젊어보이려는 욕구를 짐작할 수 있다. 청바지를 사는 고객 중 의외로 남성(57%)이 여성(43%)을 앞지른 것도 특이하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거나 비즈니스 차원에서 패션을 활용하는 40대 남성들도 늘고 있다. 40대 남성 고객이 부인과 함께 또는 홀로 패션 매장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고, 빨간색 등 원색 옷이나 큐빅 혹은 스티치가 들어간 와이셔츠 등 개성 넘치는 옷을 구매하는 중년 고객들이 갈수록 느는 추세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관리 전문점을 찾는 중년 남성 고객들의 발걸음도 부쩍 늘었다.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피부관리에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는 게 이들의 설명. 이들 40대는 꾸준한 운동과 피부 관리 덕분에 삶에 새로운 용기가 생긴다고 한결같이 이야기한다.
이대현기자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