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취업창업)직장 여성의 성공비법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성 직장인 1천만 명에 이르고 여성 기업인이 창업한 기업이 국내 기업의 40%에 육박하고 있을 만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하다. 바야흐로 '여성 시대'.

이런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성공하는 직장 여성이 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에서 여성이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비법들을 제시했다.

▷슈퍼우먼 콤플렉스 벗어라

과거엔 여성이 직장인, 주부, 어머니, 아내, 며느리라는 1인 다역을 해야 했다. 하지만 이젠 성공을 위해 슈퍼우먼 되기를 과감히 포기하라.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없는 일을 따져 가사와 육아에 있어 분업과 아웃소싱의 필요성을 가족 구성원들이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나만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라

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는 사람에게는 이른바 그만의 '포스'가 있다. '이대리에게 맡겨놓으면 안심'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만큼 전문성을 키워야 한다. 한 우물을 파되 자신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자기계발을 통해 메워야 한다.

▷당당하게 나를 드러내라

겸손이 미덕인 시대는 지나갔다. 남들이 모르는 나만의 장점을 강조해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거창한 것이 아니어도 좋다. '김 대리가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기가 막히대.', '송 주임이 엑셀의 달인이잖아.' 등으로 가장 자신 있는 것으로 사람들을 도와주어라.

▷끊임없이 움직여라

남성들에게 '담배 토크'가 있듯이 직장에서는 사무실 이외에서 나누는 이야기가 상당히 많다. 직장 내 취미클럽, 동호회, 친목 모임에 앞장서서 참여해라. 사무실에서 보이지 못한 당신의 진정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고 대화 속에 유용한 조직생활의 노하우를 배울 수도 있다.

전창훈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