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뮤지컬어워드, 내달 2일 수성아트피아서 열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지난해 열린 프레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뮤지컬어워드 시상식.
▲ 지난해 열린 프레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뮤지컬어워드 시상식.

제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을 결산하는 제1회 대구뮤지컬어워드가 7월 2일 오후 6시 수성아트피아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뮤지컬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의 뮤지컬상', '딤프(DIMF)창작뮤지컬상', '딤프 스타상', '딤프 신인상', '공로상',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시놉시스 및 대본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과 함께 대학생팀과 뮤지컬 하이라이트 및 뮤지컬 배우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시상식에 앞서 레드 카펫과 포토존 행사가 열려 분위기를 돋우며 시상식은 뮤지컬 배우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뮤지컬 배우 이건명 씨의 사회로 진행된다.

'올해의 뮤지컬상'과 '딤프 스타상', '딤프 신인상'은 지난해 1월부터 올 6월 30일까지 대구에서 공연된 뮤지컬, '딤프창작뮤지컬상'은 제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창작지원작과 공식초청작 가운데 창작뮤지컬을 대상으로 수상작과 수상자를 결정한다.

한편 지난 4월 실시된 '시놉시스 및 대본공모전'에서는 총 21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를 졸업한 이경아 씨의 '봄총각 조해명'이 당선작으로 선정돼 5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됐다.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