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엑스코서 세계곤충학습체험전…내달 24일까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희귀곤충 세상으로 빠져볼까

세계 희귀곤충을 관찰·학습·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대구EXCO에서 8월 24일까지 열린다.

강원도 화천군이 주최하는 '2007 BUGSPO 세계곤충학습체험전'이 그 장으로 세계 각국의 곤충 100여 종, 5천여 마리가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곤충 체험 전시는 물론 희귀곤충 표본 전시 및 곤충 놀이 이벤트로 어린이들이 곤충과 생태계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한국 곤충은 장수풍뎅이류, 사슴벌레류가 전시되고 외국 곤충은 헤라클레스 왕 장수풍뎅이, 코카서스 왕 장수풍뎅이, 뮤얼레리황금사슴벌레 및 꽃무지류, 풍뎅이류, 개미류, 대벌레류 등이 선보인다.

각 전시실은 각각 곤충표본관, 나비관, 연못세상, 세계곤충체험마을, 곤충영화관, 이벤트관, 포토존 및 놀이동산 등으로 꾸며져 입체적인 곤충 체험 및 관찰을 할 수 있다.

각 전시관별로 곤충의 특징과 생활 지역 및 먹이 관계 등에 대해 곤충 전문가들의 설명과 체험을 통해 생생한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