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경북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도민에게 주는 '2007 자랑스러운 도민상' 후보자를 내달 11일까지 추천받는다.
23명을 선정할 본상 수상 후보자는 시상일 현재 경북에 5년 이상 거주해야 하며 과거 도민상 수상자, 최근 3년 이내 경북도로부터 각종 상을 수상한 사람은 제외된다. 또 약간 명을 뽑을 특별상은 경북 출신으로 국내·외에 거주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이면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는 시장·군수, 일반주민, 각급 기관단체 및 민간사회단체장, 언론사 대표 등이 추천할 수 있으며, 주민 추천시에는 동일 가구원이 아닌 주민 20명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추천신청서는 해당 시·군청 '자랑스러운 도민상' 업무담당과 도청 홈페이지(www.gb.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으면 된다. 추천서 접수시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증빙 자료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상식은 10월 23일 도민의 날 행사 때 열릴 예정이다. 문의 053)950-2223.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