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大·계명大, 18~20일까지 가을축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대와 계명대가 18일부터 20일까지 가을축제를 연다.

경북대는 문화산업연구소(소장 이장우) 주최, 문화산업연구회(회장 권륜일) 주관으로 제4합동강의동 일대에서 '제2회 감꽃문화제'를 갖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단편영화를 중심으로 한 'SHORT FEElM FESTIVAL'이다.

18일 '영화산업 강연회'(오후 6시)에서는 최근 관심을 모았던 영화 '화려한 휴가'의 김지훈 감독이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화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 '단편영화 상영제'에서는 장진 감독의 '소나기는 그쳤나요?' 등 국내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영화 22편이 4개의 섹션으로 선보인다. 20일 폐막일에는 단편영화 '강릉에서'를 상영한 뒤 이 영화를 연출한 이장욱 감독이 관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국내외 단편영화제 소개전, 릴레이 시나리오 쓰기, 폴라로이드 사진전시회, 감잎차 시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곁들인다. 시민,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가비는 없다. 문의 053)953-5426.

계명대는 같은 기간 '계명일상전환 프로젝트-일곱빛깔 엔돌핀'이란 주제로 다채로운 가을축제를 펼친다. 7개 단과대별로 ▷섹시(신데렐라 콘테스트, 미팅) ▷발랄(비사응원제, 춤 노래 장기자랑) ▷인터내셔널(영어 게임) ▷순수(아름다운 미소 사진 공모전) ▷자유(비사응원제) 등 콘셉트로 학생들의 끼를 선보인다. 또 PC 무료로 고쳐주기, 헌혈캠페인, 취업한마당,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 초청 명사강연회(정몽준 국회의원), 초청가수 공연(크로스, BMK, 바비킴, 엠씨더맥스, 브이오에스),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병구기자 kb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