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 http://www.prkorea.com)가 세계 온라인 백과사전에 실린 한국사 왜곡 부분을 바로잡는 쾌거를 또 이뤘다.
반크는 1일 세계 최대 온라인 백과사전인 엔사이클로피디아(http://www.encyclopedia.com)를 비롯, 콜럼비아 대학 백과사전 사이트(http://www.bartleby.com) 등 유명 교육 포털 사이트 3곳이 그동안 왜곡해온 일부 한국 고대사 부분을 1일부터 시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크에 따르면 이들 백과사전, 출판사 사이트는 우리나라 고대사 중 고구려를 최초의 국가라고 소개해 고조선사를 누락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시대의 삼국 건국 시기 등도 왜곡해 소개해 왔다는 것. 이에 2004년 5월 17일부터 이들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바로 알리기에 적극 나서 엔사이클로피디아의 '고구려를 한국 최초 국가로 소개하고, 고구려 건국연도를 AD 100년, 백제 건국연도를 AD 250년, 신라 건국연도를 AD 350년으로 왜곡, 서술했던 내용 중 한국최초국가(the first native Korean state)라는 표현을 삭제하고, 고구려 건국연도를 BC 37년으로 수정했다. 또 세계 최대 국가정보 포털 사이트인 '인포 플리즈'(http://www.infoplease.com)에도 왜곡됐던 내용을 시정했다고 1일 밝혔다.
김태진기자 jin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