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창건설, 대구 율하택지에 '비바패밀리' 분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계절 스포츠 이용 가능한 리조트형 단지로 설계

'아이스 링크에 실내외 수영장, 인라인까지...'

신창건설이 19일 대구 동구 율하택지에 분양하는 '비바패밀리' 단지를 사계절 스포츠 이용이 가능한 리조트형 단지로 설계해 관심을 끌고 있다.

115㎡(34평)형 900가구로 구성된 '율하역 신창비바 패밀리'에 들어서는 스포츠시설은 아파트로는 국내 최초인 인공 아이스링크를 비롯해 실내 수영장이 포함된 900여평, 3개 층의 휘트니스 센터와 야외수영장, 인라인 스케이트장으로 구성돼 있다.

신창건설 관계자는 "율하지구에 2011년 육상대회 선수촌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아예 단지를 리조트 빌트인으로 꾸민다는 계획으로 설계를 했다."며 "각종 스포츠 시설을 제외하더라도 지상 1만 2천여평의 조경 면적이 산책로와 실개천 등으로 조성돼 실제 입주민들이 리조트에 산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수 재질의 합성수지로 조성되는 40여평 규모의 인공 아이스링크는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며, 휘트니스센터에는 국제 규격의 25m 5개 레인(90평) 실내 수영장과 유아풀장, 골프연습장 및 에어로빅실 등이 갖춰지고 야외에도 98평 규모의 수영장이 조성된다. 또 자전거와 조깅을 위한 다이내믹트랙, 배드민턴장 등이 단지 곳곳에 배치된다.

신창건설측은 "율하택지 내에 각종 근린공원과 체육시설이 조성되고 있고 쇼핑몰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면 단지에서 모든 여가활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협 기자 ljh2000@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