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전국 230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12회 한국지방자치경쟁력 조사결과 경영성과부문에서 2006년도에 이어 2년연속 1위에 선정돼 25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정세욱 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
정세욱 원장은 "구미시가 작년에 이어 경영성과부문에서 연속 2년 1위에 선정된 것은 타 자치단체에 비해 인구의 증가와 기업의 고용력, 소비생활 등 7개 부문의 지역경제를 나타내는 지표와 의료서비스, 자동차보급율, 인구1인당 도시공원면적, 교육의 질 등 11개 부문의 생활의 질을 나타내는 지표가 타 지역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해 남유진 구미시장은 "오늘 수상은 1천500여 공무원과 기업인, 시민단체, 40만 시민 모두가 함께 했기 때문"이라고 공을 돌리고 "교육, 문화, 환경 등 모든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한국에서 제일 경쟁력있는 도시, 세계속의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미·이홍섭기자 h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