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자! 여름속으로]물놀이 가자! 무더위 날려 버리자

★영주 판타시온 워터파크

올 여름 선보이는 워터파크 중 단연 주목을 받는 곳이다. 소백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위치한 판타시온 워터파크(www.pantasion.com)은 그 규모부터 다른 워터파크들을 압도한다. 2만여명이 동시 이용 가능한 초대형 워터파크시설로 그 규모만 놓고 보면 국내 최대 워터파크인 캐리비안베이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순수한 워터파크 시설 전체 면적이 9만9천여㎡이며, 실내 워터파크만 2만2천500여㎡로 웬만한 워터파크의 전체 면적과 비슷하다.

그동안 국내에 선보이지 않았던 물놀이 기구들을 포함, 16가지의 최첨단 대형 물놀이 시설을 선보인다. 바데풀과 실내 파도풀 등을 갖춘 초대형 실내 워터파크인 죽계수궁, 다양한 슬라이드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슈팅타워, 각종 익스트림 워터파크 시설이 모여 있는 마운틴 리버 등 3개의 존(zone)으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종류의 슬라이드를 갖춘 5층 높이의 슈팅타워 존은 74~170m에 이르는 다양한 길이와 곡선, 직선, 빛과 어둠의 조화로 스릴만점의 공간. 특히 22m 높이에서 자유 낙하하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드롭라이더와 거대한 맘모스를 연상케 하는 맘모스 리버와 부바, 어린이용 대형 아쿠아 아이템인 해모수 요새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슬라이드를 갖췄다. 또 이곳에는 연령대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찜질방과 실내외 곳곳에 다양한 테마 이벤트탕과 레스토랑 등 식'음료매장을 갖추고 있다. 7월20일쯤 오픈할 예정. 054)634-7000.

★경주월드 캘리포니아 비치

21일 오픈했다. 부대 및 편의시설을 제외하고도 워터파크 유효시설공간만 3천㎡(1만여평)에 500억원을 들여 젊음과 열정을 테마로 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놀이시설 등을 갖췄다.

대표적인 시설은 파도풀인 산타모니카비치. 그 규모에서 매머드급이며, 국내 최초로 수압식 조파장치와 공기압식 조파장치를 모두 갖춘 복합식 파도풀 구조다. 강한 파도와 부드러운 파도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는 것. 국내에서 두번째로 긴 유수풀도 자랑거리. 강력한 파도가 연속적으로 일어나고, 파도에 몸을 맡기는 것만으로도 마치 래프팅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4인승 다이나믹 초대형 튜브 슬라이드인 엑스, 3가지의 다른 스릴을 맛볼 수 있는 트리플 다운,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4인승 튜브슬라이드 와이프 아웃, 아찔한 코스의 튜브관을 질주하는 2인승 슬라이드 터보트위스트도 피서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플래쉬 어드벤처 존도 대표적인 즐길거리다. 10여개의 크고 작은 슬라이드와 2천ℓ의 대형 물통에서 한 번에 쏟아지는 물세례 등 색다른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한다. 054)745-7711.

★창녕 부곡하와이 야외워터파크

국내 제1호인 야외 파도풀과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물놀이시설이 있는 기존의 야외 워터파크를 100여억원으로 리뉴얼, 7월부터 새롭게 선 보인다. 이번 리뉴얼 작업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바닥재를 시공, 고객의 안전을 우선시 했다.

야외 파도풀은 그 웅장함과 거대함이 하와이의 실제 해변을 방불케할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또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시원한 물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300m 길이의 야외 유수풀과 스프링보드 다이빙장, 야외 규격풀, 어린이풀, 유아풀, 방갈로 등 부대시설까지도 새롭게 단장했다. 다른 업체와 달리 입장권 한장으로 실내워터랜드, 야외워터파크, 유황온천인 대정글탕, 어린이들의 체험교육장인 모험의 나라 식물원, 그랜드 쇼 관람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78℃ 유황온천수인 부곡하와이는 연수'학습'휴양'위락'스포츠라는 관광의 5대 기능을 모두 갖춘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종합 스파리조트를 표방하고 있다. 055)536-6331.

이대현기자 sk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