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 견공들 대구에 다 모인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8 대구 애견엑스포'가 다음달 26일부터 2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 애완동물 관련 전시회로는 지역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애완용품 등 산업전시회와 이벤트를 접목한 종합엑스포 형태로 진행된다.

이벤트관에서는 세계 각국 희귀 견공들이 장기자랑을 펼치는 '도그쇼', 애견이 장애물을 넘어 공을 물어오는 '플라이볼 경연대회', 음악에 맞춰 주인과 애견이 함께 춤을 추는 '독(dog) 댄싱'을 비롯해 인명구조견 시범 등 12가지 이벤트를 관람할 수 있다.

산업관에서는 애견 용품 및 사료, 의료기기 업체 등의 다양한 전시를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종합엑스포라는 취지에 걸맞게 반달곰을 비롯한 이색동물 60여 종을 직접 보거나 만질 수 있는 체험 코너가 마련되며, '러시안블루', '터키쉬앙고라' 등 세계 각국의 유명 고양이 15종을 전시해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이밖에 참관객들은 애완동물을 데리고 나올 경우 무료 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저소득층이나 장애인에게는 애견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