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적재화물을 안전하게 장착, 수송할 수 있는 화물결속 고정장치 '안전로프클램프'(사진)가 개발됐다.
승진강업㈜(대표 이기조)은 14일 차량 적재함 바닥에 매립장착해 사용하는 화물결속용 안전로프클램프(특허 제10-0744549호)를 개발,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기존 화물트럭에 장착되고 있는 화물 연결고리는 약하거나 특히 철강제품과 같이 중후장대 화물을 운송하는 트럭들 경우 운송 중에 흔들리지 않도록 적재함 바닥에 확실히 결속 고정시킬 수 있는 적합한 제품이 없어, 안전검증이 되지 않은 자가 제작품을 사용하는 실정이다.
승진강업이 개발한 안전로프클램프는 화물차량 적재함 바닥에 매립장착해 화물을 내리고 적재할 때 편리하다. 이 제품은 탄소주강제품으로 열처리, 비파괴검사, 부식방지표면처리, 인장시험 등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각 모델별 인장하중시험을 거쳐 안전율 40% 이상 설계가능하고 1회 장착으로 폐차 때까지 사용 가능하다.
화물 차량 적재함바닥 어느 곳이든 매립장착할 수 있어 철강코일, 철근, 파이프, 롤지, 판재, 유리, 위험물, 무진동화물 등 화물의 크기, 형태에 따라 무엇이든 결속 고정이 가능하고, 상·하차 시간이 단축돼 차량회전율이 증가한다. 이와 함께 화물의 흔들림과 낙하사고 우려가 없어 정속 안전운행으로 운전기사들의 노동부하를 감소시키고 인적·물적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다.
승진강업은 안전로프클램프 장착을 원하는 화물트럭에 올해 말까지 무상장착서비스를 해주고(053-581-7599, 583-2588) 대리점 및 무점포·소자본 창업을 모집 중이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