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기항균기로 신종플루 잡는다

실내공기 정화에 살균까지‥사용도 편리해 '인기'

"신종플루, 에어메딕이 잡는다."

공기청정 항균기…가정·회사서도 사용 편리 '인기'

신종플루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사망자가 4명으로 늘고, 확진 환자가 7천500명을 넘어서는 등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종플루로 인해 손씻기 등 개인위생과 실내청결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태극제약이 최근 출시한 공기청정 항균기 '에어메딕'(사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작고 귀여운 조약돌 모양의 에어메딕의 가장 큰 특징은 항균기능 뿐만 아니라 식물성 물질인 피톤치드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키고 세균까지 제거하는 제품이다. 가정이나 회사, 병원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에어메딕은 콩 아미노산, 목단피, 수용성 천연식물 추출액으로 만들었다. 콩 아미노산은 바이러스 감염시 백혈구의 이동을 증가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아니라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목단피는 '파에놀'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알레르기를 개선하는 작용이 있다.

특히 에어메딕 용액에는 식물이 병원균·해충·곰팡이에 저항하려고 내뿜거나 분비되는 피톤치드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집안에서 산림욕을 즐기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피톤치드향을 통해 포도상구균의 경우 99% 이상 항균, 암모니아 96% 이상 절감, 각종 바이러스와 곰팡이, 알레르기 원인균 제거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메딕은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음성으로 모드변경을 알려줘 누구나 쉽게 작동할 수 있다. 필터교체가 필요없이 정기적인 물세척만으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진만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