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19회 매일학생미술대전 26일 오후 시상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상 '딸기따러 간 날''승마체험 교실' '학교 풍경' '장승'

매일신문사 주최로 열린 제19회(2010년) 매일학생미술대전에서 초등 저학년부는 박세정(대천초 1년)양의 '딸기따러 간 날', 초등 고학년부는 권소윤(교동초 6년)양의 '승마체험 교실', 중등부는 이동엽(선화예술중 3년)군의 '학교 풍경', 고등부는 홍수민(길원여고 2년)양의 '장승'이 차지했다. 아울러 단체상은 초등부 영주 남산초교(교장 장주순), 중등부 안동 길주중(교장 조영식), 고등부 부산예술고교(교장 박대호)에 돌아갔다.

☞ 입상자 명단

이번 대회에서 5월 17일까지 모두 접수된 작품 수는 7천305점. 이 중 동상 이상 수상후보자 184명을 대상으로 6일 매일신문사와 계산문화관 강당에서 실기 대회가 진행됐다. 이를 통해 최종 수상이 확정된 인원은 3천26명이다. 각 부문별 대상 4명과 함께 금상 8명, 은상 38명, 동상 81명, 특선 762명, 입선 2천133명이다. 금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학년에 따라 장학금 20만~7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대회 심사에는 심사위원장 이장우 한국미술협회 대구시지회장을 비롯해 김동진(화가), 류민하(대구신천초 교감), 민경호(화가), 손동호(경상북도교육청장학사), 이명재(화가), 이승무(청도이서고 교사), 이정애(화가), 임시목(화가), 최병창(화가), 최종건(화가)씨 등 11명이 참가했다.

이장우 심사위원장은 "초등학생의 경우 공모전 작품과 실기대회 작품의 수준 차이가 많아 부모와 선생님의 도움 없이 혼자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이 약하다는 점이 아쉬웠다"면서 "중·고등학생들은 묘사력이 뛰어나고 풍경화에 실력이 출중한 학생들이 특히 많았다"고 말했다.

동상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은 26일 오후 3시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에서 열릴 예정이며 동상 이상 수상작품 135점의 전시는 23일부터 28일까지 대백프라자 갤러리에서 열린다. 또 23일부터 매일신문사 홈페이지(www.imaeil.com)에서 수상작 사이버 전시도 한다.

최세정기자 beacon@msnet.co.kr

◆후원 : 교육과학기술부·대구시교육청·경상북도교육청

◆협찬 : 포스코, 올브랜아울렛, 서도장학재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시상 및 전시 협조 : (주)대구백화점

※ 전체수상자 명단은 본지 오늘자 26·27면, 매일신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