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실제 항공기 갖춘 스튜어디스학과 실습실 눈길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스튜어디스학과 학생들에게 실제에 보다 가까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실제 비행기로 만들어진 실습실을 마련해 스튜어디스 지망생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서비스와 항공서비스와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네바다 주(State of Nevada)에서 선박 편을 이용, 실제 폐비행기의 부품일체를 인수해 들여왔다.
폐비행기 내에는 좌석구분은 물론 Galley, Jump Seat, Overhead Bin, PA System, Lavatory 등이 그대로 들어왔는데, 이로써 그 동안 이론 혹은 모형 비행기를 통해서만 교육 받아오던 이들에게 보다 현장감을 가져다 주고 있다. 특히 기존 항공운항과와 항공관광과 등 스튜어디스학과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항공기 조정석까지 그대로 재현돼 우수한 실습환경을 조성해주고 있다.
이러한 한호전의 스튜어디스학과 실습실은 실제 항공기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 각종 미디어의 촬영협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배우 한효주가 출연하는 화장품 UCC 촬영에 사용되어 주목 받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이흥주 교수는 "학생들의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서는 기존 실습실과 차별을 두어야 했기에 실제 항공기 기내를 그대로 들여온 실습시설을 만들게 되었다"며, "이러한 실습실이 마련되면서 학생들의 공부열기도 더욱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예비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한호전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전원의 토익성적표 공개 등 고강도 실습을 통해 항공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계획 중에 있다"고 전했다.
최근 항공사들은 항공서비스는 물론 그 외 서비스 예절, 호텔서비스 등에 다양한 능력들을 요구하고 나서고 있다. 이에 한호전은 호텔서비스 교육과 국내 최초로 개설된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 학과의 특화된 교육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학과의 CS코디네이터 수업 등을 통해 승무원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이외에도 항공서비스학과 실습실 내에 비상탈출훈련, 소방훈련, 구명복 실습이 가능한 시설을 따로 설치하고 있으며, 이미지메이킹실, 워킹 실습실, 어학실습실, 컴퓨터실 등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을 위한 실습시설 등을 완비하고 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대구경북 시도민 44.7% '윤 대통령 국정운영 잘 하고 있다' 응원
'이재명 무죄' 탄원 서명 100만 돌파…15일 1심 선고
'무죄' 호소한 이재명 "있는 대로 말하라고 한 게 위증이냐"
박정희 동상에 밀가루 뿌리고 계란 던지고…영남대 총동창회 "고발 조치"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