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대 로스쿨생 이현철 씨 로펌 합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입학 후 금융 등 자격증만 4개 획득

영남대 로스쿨에 재학 중인 이현철(31) 씨가 국내 굴지의 대형로펌인 '법무법인 태평양'에 최종 합격해 화제다. 법무법인 태평양은 전국 로스쿨에서 4학기 수료자 각 1명씩을 추천받아 지역인재선발전형을 진행했고, 최종적으로 이 씨를 합격자로 선발했다.

영남대 측은 이 씨가 2011년 영남대 로스쿨 입학 이후 줄곧 학년 1위를 차지하며 성적우수 장학금을 놓친 적이 없다고 밝혔다. 금융과 세무회계, 기업업무 분야를 자신의 특성화 분야로 정하고 펀드투자상담사, 은행자산관리사 등 관련분야 자격증을 4개나 취득했다. 실제로 주식투자까지 해가며 전문성을 길렀고, 방학 때마다 2, 3주씩 법원이나 경매현장에서 실무수습을 하면서 현장감까지 익혔다는 것. 또한 로스쿨 학생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리더십을 길러왔고, 프로 복싱 미들급 선수출신으로 최근에는 이종격투기로 매일 2시간씩 운동을 하며 심신을 연마해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