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민기자의 눈] "낙엽처럼 늘 흔들리는 '마음' 실체 알면 삶이 평온해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창권 씨 '마음은 사기꾼' 책 출간

"한순간도 평온함을 못 견디어 하는 세대와 평온함을 잃어버린 그대에게 이 책을 드립니다."

사색이 깊어가는 계절이다. 이 좋은 가을날에, '마음은 사기꾼이다'라는 책을 출간해 낙엽처럼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주는 사람이 있다. 김창권(56'달서구 대곡동) 씨는 지난달 29일 달서구 송현동 푸른방송 문화센터에서 출판기념 축하 공연행사를 열었다.

김 씨는 SKT대구사옥 관리소장으로 근무하면서 바쁜 직장 생활에도 평소 '함박웃음'이라는 봉사단체를 운영하며 남모르게 양로원, 고아원을 찾아 청소를 하거나 노후시설을 개선해주고 다. 명절에는 떡국과 쌀을 나눠주기도 한다.

2010년에 제1권 '크리에이터-창조하는 자'를 출간하고 3년 만에 두 번째 책을 낸 김 씨는 "마음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면 우리 삶이 평온해진다"고 말한다. 김 씨는 "우연한 기회에 자기계발서를 읽게 되면서 책 속의 내용처럼 실천하다 보니 어느 새 책 2권을 출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시 낭송 김금주'여상조 씨, 오카리나 연주 정부영 씨, 통기타 노래 가수 박영규 씨 등의 무료 봉사로 축하 공연을 했다. 이 밖에 김 씨 가족과 학교 선후배, 해병전우회, 난우회, 직장 동료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글'사진 이정경 시민기자 kyung6378@hanmail.net

멘토'배성훈기자 baedor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6월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대구시장 선거가 본격적으로 열기를 띠고 있다. 대구시장 후보군이 10...
쿠팡은 최근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1조6천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발표하며, 내년 1월 15일부터 3천370만 명의 ...
20대 남성이 여자친구를 살해한 후 시신을 고속도로에 유기한 사건이 경기 시흥에서 발생했으며, 경찰은 A씨를 긴급체포하고 범행 사실을 자백받...
중국군이 대만을 포위하는 대규모 군사 훈련인 '정의의 사명-2025'를 시작하며, 동부전구는 해·공군의 합동 작전 능력을 검증하고 실탄 사격..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