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디나 설치 가능한 초소형 순간 온수기…씨엠테크 신제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성서산업단지의 씨엠테크(www.cmtech.co.kr)는 최근 핸드 샤워용 전기 순간온수기 '온수웨이 CM-2228'을 시장에 출시했다.

씨엠테크는 독자기술인 평판형 세라믹 히터를 가열장치로 적용, 온수가 나오는 시간을 2초 이내로 획기적으로 줄였다. 세라믹 히터를 발열체로 사용한 유체 가열장치는 씨엠테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치로 국내특허 등록은 물론 세계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전기와 물 절감형 제품으로 중소기업청 성능 인증과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정을 받았다.

'온수웨이 CM-2228'은 세계 최소형인 미니 전기 순간온수기로 물과 전원 플러그만 있으면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다.

씨엠테크 관계자는 "별도의 저장탱크 없이 필요한 순간에 설정하는 온도로 물을 순간적으로 가열시켜 출수함으로써 세균 걱정이 없고 부식이나 감전의 위험이 없다"며 "계절의 변화에 따라 입수 온도의 변화에 맞게 출력을 자동으로 조절해줘 사용자들의 전기세 부담도 크게 줄였다"고 설명했다.

또 최대 온수 온도를 36도로 고정시켜 갑작스럽게 고온의 물이 나오는 것을 방지했다. 학교, 식당, 숙박업, 병원, 가정에서 설거지용이나 특히 공장, 사무실 탕비실과 화장실의 손세정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이 출시돼 실용성이 높다. 문의 053)582-2209.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