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 연세대 교수…식약처장 류영진 등 임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61) 연세대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류영진(58) 대한약사회 부회장, 통계청장에 황수경(54) 한국개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각각 임명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에는 이원재(53)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을, 새만금개발청장에는 이철우(57)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장을 각각 발탁했다.

국무조정실의 국무1차장에는 최병환(53)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을 승진 임명했고, 국무2차장에는 노형욱(55) 현 2차장을 유임시켰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이 같은 내용의 차관급 인사를 발표했다. 이로써 현행 정부 직제 '17부 5처 16청' 가운데 부'처에 대한 인선이 마무리됐다. 청와대는 조만간 차관급 청장 등에 대한 인선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검찰총장'국세청장과 달리 아직 인선이 이뤄지지 않은 경찰청장 인사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는 "임기 보장이라는 큰 원칙과 함께 종합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판석 신임 인사혁신처장은 경남 창원 출신으로, 연세대 정경대학장 겸 정경대학원장을 역임했다. 경남 통영 출신인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부산시약사회 회장 등을 지냈다. 전북 전주 출신인 황수경 통계청장은 한국노동연구원 데이터센터 소장 등을 역임했다.

이원재(행정고시 30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충북 충주 출신으로, 국토해양부 건설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전북 남원 출신 이철우(행시 31회) 새만금개발청장은 국무총리실 총무기획관 등을 지냈다. 최병환(행시 33회) 국무1차장은 부산 출신으로, 국무조정실 기획총괄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노형욱(행시 30회) 국무2차장은 전북 순창 출신으로,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 등을 지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