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승준, 17년만에 컴백한다..앨범명 '어나더 데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42)이 17년 만에 국내 가요계 컴백 소식을 전했다.

유승준은 21일 자신의 웨이보에 앨범 재킷 사진과 함께 선공개곡의 제목 '어나더 데이'(ANOTHER DAY)를 공개했다. 유승준은 이와함께 '11.22.18'이란 발매일도 공개했다.

가수 H-유진이 프로듀싱한 '어나더 데이'는 서정적인 미디움 템포 발라드로, 과거 자신의 선택에 대한 반성과 후회가 노랫말에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앨범에는 또 '유승준 표' 댄스곡 등이 수록됐다.

1997년 4월 데뷔한 유승준은 다수의 히트곡을 거두며 왕성하게 활동했다. 하지만 2002년 1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기피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 후 법무부는 입국 제한 조처를 했으며 그해 2월 인천공항에서 유승준은 입국이 거부됐다.

그는 2015년 5월 두 차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어떤 방법으로든 두 아이 함께 떳떳하게 한국 땅을 밟고 싶다"고 호소하며 사죄했다. 또 입국을 허락해 달라며 주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을 상대로 '사증(비자)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을 냈지만 2016년 1심에 이어 지난해 2심에서도 패소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