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6~27일 미세먼지 나쁨…가을에도 뿌연 하늘 "대기 정체가 원인이라는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울을 포함해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서울을 포함해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예보된 26일 오전 서울 하늘이 뿌옇다. 연합뉴스

26, 27일 이틀 연이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26일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북·전북·대구·경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충청권과 울산도 오전에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중서부 지역과 일부 남부 지역에서 대기 정체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다음날인 27일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경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그 밖의 권역도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정체돼 국내 생성 미세먼지에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