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패션 PICK] 홈캉스룩 스타일링…'원피스+티셔츠'로 완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LBL, 아이젤
사진. LBL, 아이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사람이 많은 곳이나 장거리 여행 대신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 '홈캉스'와 '집콕'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집 안에서도 바캉스를 떠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홈웨어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세련된 홈웨어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집 안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은 단연 원피스. 특히 긴 기장의 원피스는 하의 선택에 대한 부담이 없이 멋스럽게 연출된다.

루즈핏의 라운드넥 코튼 원피스는 체형에 구애받지 않으며,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통기성으로 오랜 시간 착용에도 불편함이 없다.

민트, 라벤더, 옐로우 등 여름에 어울리는 파스텔 계열을 선택하면 멋스러운 홈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

니트 원피스의 경우 신축성이 뛰어나고, 소재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집이 주는 여유로움과 잘 어울린다. 허리 스트링을 조절해 라인을 잡아주면 원마일 웨어룩으로도 더할 나위 없다.

또, 홈웨어 아이템으로 빼놓을 수 없는 티셔츠의 경우에도 슬림한 핏보다는 전체적으로 품이 넉넉한 오버사이즈 룩을 추천한다.

이번 시즌 특별한 홈웨어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심플한 디자인의 티셔츠 보다는 세련된 레터링, 사이드 슬릿 디테일 등 변형된 디자인에 주목해보자. 티셔츠와 가벼운 소재의 스커트, 트레이닝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감각적인 홈캉스 룩이 손쉽게 완성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