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다시보기 UCC 공모전 개최

올해는 경북 학생도 참가 가능해
다양한 형식 가능, 31일까지 제출

대구시교육청의 '대구경북 다시보기 UCC 공모전'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의 '대구경북 다시보기 UCC 공모전'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대구경북 다시보기 UCC 공모전'을 연다.

이 행사는 대구경북 학생들이 내 고장에 대해 바르게 알고 이해,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것.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공약과제로 시작된 것이기도 하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내가 자랑하고 싶은 대구경북'. 대구경북 인물, 자연, 역사, 문화, 정신 등에 대한 이야기를 UCCC로 재미있고 흥미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대상은 대구경북 초·중·고교생.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광고,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패러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해도 무방하다. UCC 영상 파일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31일까지 이메일(dgnews2@naver.com)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15편은 11월 19일 발표한다. 수상작은 대구경북 다시보기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올해는 경북 학생들도 참여하도록 해 대구와 경북 학생이 이야기와 생각을 나눠 볼 기회를 만들려고 했다"며 "앞으로도 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