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안전지킴이'…대구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상반기 직무교육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응급처치, 화재 발생 원리 등 교육

대구동부소방서는 지난 2월 23일부터 이달 4일까지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동부소방서 제공.
대구동부소방서는 지난 2월 23일부터 이달 4일까지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동부소방서 제공.

대구동부소방서는 지난 2월 23일부터 이달 4일까지 4차례에 걸쳐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과 구조, 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보조하는 민간 봉사 단체다.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3조(의용소방대원 임명)에 따라 그 지역의 주민 중 희망하는 사람으로 구성한다. 신규대원은 2년간 30시간, 2년이 지난 대원은 연간 12시간의 소방교육을 받아야 한다. 동부의용소방대는 현재 246명이 활동 중이다.

2020년 코로나19 사태 이후 원격 교육으로 대체한 집합교육은 이날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렸다. 의용소방대원의 임무와 역할, 응급처치, 화재 발생 원리 등을 교육했다.

신기선 대구동부소방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이 우리지역 안전지킴이로서 위상을 확립하고 재난방재핵심 민간 조직으로 앞서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