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피프티 피프티' 英 싱글 차트 8위…K팝 걸그룹 최고 기록 경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피프티 피프티. 어트랙트 제공
피프티 피프티. 어트랙트 제공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CUPID)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7주 연속 순위 상승하며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을 스스로 갈아치웠다.

12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큐피드'는 전주보다 한 계단 오른 8위를 기록했다.

이 노래는 96위로 차트에 처음 진입한 이래 61위, 34위, 26위, 18위, 9위, 8위로 가파르게 순위가 상승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이미 지난주 '톱 10'에 진입하면서 이 차트에서 K팝 걸그룹으로는 최고 순위를 경신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자신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큐피드'는 틱톡 등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어 차트 장기 진입이 전망된다. 이 노래는 영국 오피셜 차트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8주 연속 진입이 유력하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