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재능·끼 마음껏 펼쳐 봐…" 대구시 청소년문화축제

청소년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 대구세명학교 ‘박형준’ 대상(大賞) 영예
동아리 공연·드론 등 체험 부스…청소년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

대구시는 지난 20일 청소년 달을 기념해 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대구시는 지난 20일 청소년 달을 기념해 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제35회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대구시는 지난 20일 청소년 달을 기념해 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제11회 청소년문화축제' 개최와 '제35회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청소년문화축제는 시와 구·군 청소년 시설 및 청소년들이 연합해 기획·운영하는 청소년 축제로 1부 행사는 ▷제35회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 시상식 ▷청소년 대표 4명의 청소년헌장 낭독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누릴 수 있는 'Youth토피아'의 문을 여는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청소년문화축제에서는 학교 및 각 지역을 대표하는 20개 청소년 동아리의 열정 가득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키링·그립톡·마크라메 등 만들기', '드론 조종'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청소년대상을 수상한 모범 청소년은 총 7명으로 구·군청, 학교, 청소년 단체·시설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학계, 청소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청소년 대상 수상자 박형준 군
청소년 대상 수상자 박형준 군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박형준(대구세명학교)군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학생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소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과학(정보화)·체육 분야의 각종 대회에서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현재 박 군은 대구세명학교 전공과에 진학하여 대구와 부산의 오케스트라에 소속돼 바이올린 연주자로 활동하며 자신의 재능을 가꾸어가고 있다.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로 ▷선행효행부문 고나연(원화여고)양, ▷창의인재부문 배소율(칠곡중)양, ▷푸른성장부문 이현진(대구시달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양이 수싱했다.

장려상 수상자로 ▷선행효행부문 도현성(대구관광고)군, ▷창의인재부문 홍섬결(동도중)양, ▶푸른성장부문 김주윤 (영남대학교)양이 수싱했다.

조경선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올해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청소년대상 수상자들에게 "대구 미래50년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 많은 활약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