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22일 '전기∙전자 융합섬유 제품화 동향 및 니즈'를 주제로 'ktdi 6월 월간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해 6월에 시작해 개최 1주년을 맞는 'ktdi 월간세미나'는 국내 섬유 소재기업 지원을 위한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자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다.
그간 최신 국제 기술 동향을 반영한 친환경 신소재에서부터 산업용 융복합 소재 그리고 디지털 전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빙 특강과 참석자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6월 월간세미나는 국내 최대 주력 산업인 전기∙전자 분야의 융합섬유 제품화에 대한 동향과 수요를 주제로 개최된다. 전기∙전자 융합섬유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소재인 스마트섬유와 웨어러블, 반도체 등 타산업의 핵심 부품 소재로 사용이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전기∙전자 융합섬유 제품화 사례와 개발동향 및 니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기업에게 새로운 품목 발굴과 사업전환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첫번째 발표는 '산업용 섬유 개발 동향 및 전기·전자 슈퍼섬유 최신 개발 동향(충남대학교 복진선 겸임교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이어서 'ktdi 슈퍼섬유개발센터 설비소개(ktdi 박현규 선임연구원)', '스마트섬유 상품기획 및 개발 동향(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 대한 내용으로 이어진다.
호요승 한국섬유개발연구원장은 "섬유산업이 타 산업과 다양한 융복합을 통해 섬유소재 응용분야를 확대하여 첨단산업구조로 전환하기 위해 ktdi 월간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기업과 함께 미래 섬유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