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호(사진) (주)문창 대표가 27일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경영인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문 대표는 풍부한 현장·지식 노하우에 기반을 둔 '면진형 스테인리스 물탱크' 품질 혁신에 정진하고, 국가 패널형 물탱크 산업 경쟁력 제고와 지역사회 상생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문 대표는 "앞으로도 연평균 4.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세계 물 시장을 공략하는 선진국 수준의 물 기술 연구 개발과 활동에 매진하겠다"며 "임직원들의 긍정적 마인드와 정신력, 헌신적 노고 등을 바탕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문창은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에 입주해 있는 물 전문 기업이다. 세계 최초 '면진형 스테인리스 물탱크'를 선보인 문창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독보적인 원천기술을 토대로 재난안전 신기술(NET) 지정,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10년 연속, 신기술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성능 인증,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품질보증 조달물품 지정,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녹색기술 인증과 물 저장 기술 관련 50여 개의 특허(국내 최다·세계 특허등록 1위)를 보유한 기술혁신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