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 ㈜클루메틱, 경북 스타트업 혁신대상

리뷰 간편 획득 솔루션 ET 운영

오승언(가운데) 글루메틱 대표가 2023 스타트업 혁신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오승언(가운데) 글루메틱 대표가 2023 스타트업 혁신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 ㈜클루메틱이 '2023 경상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10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2023 경상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은 핵심 신기술을 보유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경북지역 소재 7년 이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리뷰 간편 획득 솔루션 ET를 운영하는 클루메틱은 초기 기업임에도 '브랜드사들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리뷰를 빠르게 확보하는 성장성'과 '리뷰를 바탕으로 AI 분석하는 기술에 대한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승언 클루메틱 대표는 "가짜 리뷰가 많은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유저들의 진짜 리뷰를 통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준다는 측면에서 저희 솔루션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 연관 분야에 추가적 연구개발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루메틱은 베트남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산하 국영기관인 BSSC(Business Startup Support Centre)가 개최하는 스타트업 경연대회에서 톱50에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