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손경순)은 15일 2023년 학교 및 유치원 운영위원장 현장 연수 개최했다. '소통 · 공감으로 함께 가꾸는 밀양교육공동체 실현'을 모토로 한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 현장 연수를 실시한 것이다.
행사에는 밀양시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현장 연수는 최근 의령군에 개원한 경상남도 교육청미래교육원 견학 및 독립운동가 백산 안희제 생가 답사로 구성했다.
이 자리에서 박용호 밀양지역협회장은 "경남 학생들이 미래교육원의 전시 콘텐츠와 배움 누리 프로그램으로 교과 간의 영역을 넘어서는 배움을 경험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융합 교육으로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경남교육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손경순 교육장은"학교운영위원회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학교 교육에 적극 반영해, 학교공동체의 중추적인 교육자치기구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으로 그 역할을 다함에 감사를 표하며 함께 교육공동체를 이끄는 교육자치의 꽃을 피워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뉴스' 출범하자마자 홈페이지 마비…보수층 대안 언론 기대
"尹 만세"…유인물 뿌리고 분신한 尹 대통령 지지자, 숨져
野 의원들, '계란 투척' 봉변…경찰, 헌재 시위대 해산 시도
'30번째 탄핵' 野, 崔대행 탄핵소추 발의…'줄탄핵' 무리수 비판 거세 [영상]
이재명, 이재용 만나 "기업 잘 돼야 나라 잘 돼…경제 성장 견인차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