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림테일, 레이저를 이용한 상표작업 기술로 농산물 유통 서비스

우림테일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농산물에 직접 브랜드 로고나 정보를 새기는 상표작업(라벨링)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농산물 유통 서비스 사업을 발표하였다. 이 기술은 전통적인 스티커나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 오염을 줄이는 동시에 비용 절감 효과도 가져오며, 소비자에게 농산물의 출처와 품질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함으로써 신뢰성을 높이는 역할도 한다.

우림테일은 2023년 4월부터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해 왔다. G-스타트업 예비창업지원사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IP디딤돌프로그램,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NH SEED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모델과 기술력을 강화하였다. 또한, 5월 강원창업오디션 창조상과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우수상 등의 수상 경력도 쌓았다. 또한, 서울창업허브와 제피러스랩에서 운영하는 Z-CAMP에 선정되어 전문 멘토들의 지도와 네트워킹을 통해 더 많은 농산물 시장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통에해 우림테일의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및 투자유치를 위한 IR 완성과 더 큰 성장을 위한 발걸음을 진행하고 있다.

우림테일 제공
우림테일 제공

우림테일은 현재 특허 1건과 상표 3건을 출원한 상태이며,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림테일은 도매시장을 여러 번 거치는 현행 유통구조에서, 생산자에서 자사를 통해 바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도록 유통단계 최소화하고, 제품/서비스 고도화에 따라 단계별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우림테일은 환경 친화적인 농산물 유통 방식으로 농산물 유통 과정에서의 환경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과 유통 방식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