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4일 "지역 내 기업, 단체가 총 3천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재)구미시장학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 기금 전달에서 ㈜공간토목엔지니어링은 신사옥 준공을 기념해 지난 2011년 회사 설립 이래 임직원 저축으로 십시일반 모은 1천만원을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또 연말연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사옥 이전 기념 축하화환 대신 받은 '사랑의 쌀' 10㎏ 200포(620만원 상당)를 구미시에 기탁했다.
구미시장학재단 명예의 전당 'Gold Honor Club'(5천만원 이상 기탁자)에 등재된 서인숙 대표이사가 운영 중인 여행 알선 및 보조서비스 업체인 ㈜귀빈항공여행는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사)경상북도여성기업인협의회 구미지회에서 600만원,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는 지난 9월 주최한 '구미시 102학교 학부모 바자회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한 600만원을 기탁해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힘을 보탰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교육 경쟁력이 곧 지역 경쟁력인 현 지방시대를 구미시가 선도하기 위해 지역산업 발전의 핵심동력인 우수인재를 지역에서 양성하고, 정착을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인재양성체계'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구미시장학재단은 지역 인재 중심의 장학제도 개선과 지역 학력신장 및 진학률 향상을 위한 지역 교육역량 강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정부, 지방의료 6천억 투입…지방도 서울 수준으로 의료서비스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