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 가족돌봄아동을 위해 행사 수익금 기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일동
사진=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일동

초록우산(대구경북권역 총괄본부장 문희영)은 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원장 진정희)이 2023년 '해피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하고 발생한 수익금을 가족돌봄아동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원장 진정희)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지난해 12월 '해피 크리스마스' 행사에 원아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주변 이웃을 돕기 위한 티타임 및 호떡 크로플 판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하였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돌봄을 받아야 할 시기에 보호자의 신체 및 정신적 장애, 질병 등으로 보호자를 대신하여 가족을 돌보는 아동인 '가족돌봄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이다.

진정희 원장은 "지역의 가족돌봄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힘을 모아준 원아와 학부모님 그리고 교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활동을 통해 원아들이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생각하고 도움을 건네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문희영 대구경북권역 총괄본부장은 "지역의 가족돌봄아동들은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진로 및 또래관계 고민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족돌봄아동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나눔에 동참해주신 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일동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