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스포츠과학센터 운영 평가 '우수 등급'

2023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 평가
선수들 경기력 향상에 큰 영향, 전반적인 만족도 크게 상승 등 성과

대구스포츠과학센터 교육 모습. 대구시체육회 제공
대구스포츠과학센터 교육 모습. 대구시체육회 제공

대구시체육회 스포츠과학센터(이하 센터)가 '2023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우수등급은 전국 13개 스포츠과학센터 가운데 상위 2곳만 받을 수 있는 등급이다. 평가는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스포츠과학교실운영 ▷고객만족도 ▷현장적용실제보고서 ▷우수사례보고 등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나눠 진행됐다.

센터는 주요 대회에서 선수들의 부상예방 컨디셔닝 지원, 스포츠중점지원사업 등 다양한 스포츠과학 지원으로 경기력 향상에 기여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제104회 전국체전 등에서 대구 선수들이 메달을 획득하고 다양한 종목에서 국가대표를 선발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데 밑바탕이 됐다.

또한 2016년 이후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여러 학술지에 게재했으며, 2023년 성과조사 결과에서 측정직원 전문성 96.4점, 프로그램 및 측정 후 관리 96점, 직원 응대 96.5점, 장비 및 시설 96.3점, 국민행복 96.1점, 고객만족도 96.2점 등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만족도가 상승해 1위를 달성했다.

이에 2023년도 대구광역시장상(센터장 홍창배)과 대구시체육회 연구상(선임연구원 박민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