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포항공대) 산학협력단이 '2024년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할 예비·초기 창업자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교육부터 아이템 검증, 법인 설립, 후속 성장 지원까지 창업 전 주기를 통합 지원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포스텍 출신 벤처 기업인 등 스타트업 멘토단의 온‧오프라인 상시 멘토링 ▷시작품 제작비 ▷홍보·마케팅 비용 ▷CES 등 해외 전시회 참가 ▷포스텍 기술지주회사를 통한 초기 투자 유치 연계 등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혜택을 준다.
참가 대상은 포항 지역 내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이며, 선발은 교내·외 전문위원의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포스텍 학생창업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이정수 포스텍 산학처장은 "학교가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 배출 경험과 육성 노하우,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미래 신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포스텍은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통해 지난해 신규 창업 16개, 일자리 창출 62명, 투자 유치 연계 127억원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