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청년마을에서 배우는 '로컬 비즈니스'…지역 농산물로 창업 아이템을

오는 28일까지 '청년마을 만들기' 참여자 모집

청년마을 만들기 참여자 모집
청년마을 만들기 참여자 모집

의성군은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참여자들은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 로컬러닝랩'에서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지역 청년농부 4명과 함께 복숭아, 스마트팜 딸기, 홉, 아스파라거스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기획하게 된다.

참여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며, 다음달 중에 면접을 거쳐 최종 참여자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지역 청년들과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숙소 및 협업 공간 ▷팀 프로젝트 지원금 ▷창업 아이템 발굴 교육 및 전문가 피드백 ▷경북도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지난 2022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에 선정된 의성군은 청년마을에 청년 임시 주거 공간 및 인큐베이팅 공간 등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이달 중으로 청년마을 지원 협의체를 구성해 청년 마을의 자립과 지속가능한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도시 청년에게는 지역 탐색의 기회를, 지역 농가에는 상품 기획 기회를 제공해 청년 생활 인구 유입과 지역 자원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