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여성CEO, 국내연수 및 산업시찰, 1박2일 개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회장 이성월·㈜다담 대표이사)는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회장 이성월·㈜다담 대표이사)는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국내연수 및 산업시찰"을 실시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회장 이성월·㈜다담 대표이사)는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국내연수 및 산업시찰"을 실시했다.

첫날 18일에는 대구지역 여성CEO 135명은 화장품 업계 최초 국내 ODM 방식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인 한국콜마 세종 화장품공장을 방문해 생산 공정 시찰했다.

한국콜마는 1990년 5월 일본콜마와 합작 설립 후 화장품 및 제약부문을 ㈜한국콜마로 분리하여 자회사로 설립 후 2022년 '콜마(KOLMAR)' 글로벌 상표권을 100% 인수했다. 화장품 시장의 트랜드를 이끄는 뷰티 기업이자 고객사의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의 특징을 동시에 지닌 기업으로서 이번 한국콜마 세종 화장품공장 방문은 대구지역 여성기업인들이 ODM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산업시찰을 추진하게 되었다.

콜마홀딩스의 성공신화를 이끈 윤동한 회장은 대구지역 여성CEO를 상대로 한 특강에서 "회사의 발전은 기술력과 사람이 중요하다" 강조했다.

둘째날에는 파주 DMZ 관람 투어(제3땅굴, 도라전망대, 통일촌)로 국가 안보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이성월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성기업인들의 한 발 빠른 정보 습득을 도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기업들이 능동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