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가 ESG 우수기업 동반성장 부문 2년 연속 수상

ESG 경영 모범 실천한 기업 선정해 시상
농가 소득 증진, 우수 식물 홍보 등 높은 평가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오른쪽) 이 국가지속가능 ESG 컴퍼런스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한수정 제공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오른쪽) 이 국가지속가능 ESG 컴퍼런스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한수정 제공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하 한수정)이 수목원·정원 분야 동반성장 및 지역 상생협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수정은 최근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매년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우수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수정은 수목원 식재 식물을 위탁 재배, 지역 임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증진과 생산기반 구축에 기여 한 점과 전시·품평회를 통해 발굴한 우수 정원 식물을 기관 자체에서 운영하는 정원 장터와 가든샵에서 홍보·판매해 판로를 확대에 기여한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류광수 이사장은 "수목원·정원 분야의 ESG경영 선도기관으로 지역사회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한편, 한수정은 지난해 한국공공 ESG경영대상에서 'ESG경영대상',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