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트리즈컴퍼니, 대학생 상생 서포터즈 ‘가게지기’ 4기 발대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트리즈컴퍼니 제공
사진= ㈜트리즈컴퍼니 제공

㈜트리즈컴퍼니가 대학생 상생 서포터즈 '가게지기' 4기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가게지기'는 전국의 작지만 강한 소상공인 및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학생 활동가다. 이번에 선발된 가게지기 4기는 자신만의 신념과 철학을 가진 소상공인 및 로컬 브랜드를 직접 발굴해 MZ세대만의 감성을 담아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로컬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취재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발대식에는 트리즈컴퍼니 담당자와 새롭게 선발된 가게지기 4기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가게지기 활동 안내와 더불어 가게지기들이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트리즈컴퍼니는 지난 2022년 가게지기 1기를 시작으로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지역 곳곳의 소상공인 및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2023년 운영된 가게지기 2기는 충남 예산시장 및 인근 상권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약 230여 개 업체의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업데이트 등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으며, 이들을 홍보하는 인터뷰, 숏폼,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트리즈컴퍼니 김지현 대표는 "트리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대학생 상생 서포터즈 가게지기와 함께 전국의 작지만 강한 소상공인 및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새롭게 활동을 펼칠 가게지기 4기도 지역 곳곳의 강한 로컬 브랜드를 발굴하고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