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합천노인복지센터, 어르신 장수사진 ‘인생컷’ 프로그램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합천군제공
합천군제공

사회복지법인 해창복지재단 합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문기영)는 지난 14일 센터 이용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장수사진 '인생컷'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주보건대학교 간호전공동아리 '건강보감'과 메이크업 및 헤어연출을 나눔 봉사하는 '뷰티디자인과'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고 장수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화장을 언제 해보고 안 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이렇게 예쁘게 화장을 해주고, 머리를 다듬어 줘서 행복하고, 사진까지 찍어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문기영 센터장은 "어르신들의 세월을 사진 한 장에 다 담아낼 수는 없지만, 지금 건강한 시기에 어르신들께서 가게 되실 아름다운 날을 준비해 드리고, 남은 삶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합천노인복지센터는 주야간보호, 주야간보호내 치매전담실, 방문요양, 방문목욕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