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레드벨벳, 데뷔 10주년 맞아 팬송 '스위트 드림스' 선보인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월 1일 발매…서울 시작으로 아시아 5개 지역 팬콘서트 투어도 개최

레드벨벳.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10주년이 된 그룹 레드벨벳이 다음 달 1일 팬 송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를 발매한다.

2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위트 드림스'는 경쾌한 멜로디와 하프 연주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10년간 함께 성장한 팬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는 팬 송이다.

이어 레드벨벳은 8월 2~4일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을 시작으로 아시아 5개 지역 팬 콘서트 투어 '해피니스 : 마이 디어, 레베럽'(HAPPINESS : My Dear, ReVe1uv)을 개최한다.

지난달 신보 '코스믹'(Cosmic)을 발매한 레드벨벳은 팬 송 공개와 함께 신곡이 수록된 새로운 버전의 음반을 발매한다.

2014년 8월 '해피니스'로 데뷔한 레드벨벳은 10년간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 '빨간 맛'(Red Flavor), '사이코'(Psycho) 등 히트곡을 남겼다.

말괄량이 소녀 콘셉트의 '덤덤'(Dumb Dumb), 서늘하고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피카부'(Peek-A-Boo) 등 개성 있는 콘셉트로 인기를 얻었다.

'빨간 맛', '파워 업'(Power Up). '음파음파'(Umpah Umpah) 등 여름철 흥행 곡을 잇달아 발매해 '서머 퀸'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