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엑소 찬열, 12년만에 솔로 데뷔…'블랙아웃' 51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채로운 장르 6곡 담아…가요프로그램 출연 예고

엑소 찬열
엑소 찬열 '블랙 아웃'.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의 찬열이 데뷔 12년 만에 솔로로 데뷔했다.

2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찬열은 전날 첫 번째 미니음반 '블랙 아웃'(Black Out)을 선보였다.

'블랙 아웃'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아임 온 유어 사이드 투'(I'm on your side too), '클로버'(Clover), '이즈 업'(Ease Up) 등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블랙 아웃'은 빠른 템포감에 미니멀한 어쿠스틱 기타, 서정적인 신시사이저 멜로디가 어우러진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찬열은 이 노래에서 이별 후의 시간을 '블랙 아웃' 현상에 비유했다.

찬열의 첫 번째 미니음반은 프랑스, 스페인, 베트남, 대만, 그리스 등 전 세계 51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또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발매 5분 만에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판매액 50만위안(약 9천373만원) 초과 시 부여되는 '더블 골드' 인증도 받았다.

찬열은 이날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블랙 아웃' 무대를 꾸민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발표와 관련해 일부 의원들에게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며 청와대와의 협의를 시사했다. 그는 당...
현대자동차그룹 노동조합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반대하며 노사 합의를 전제로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로봇 자동화가 ...
광주지방검찰청이 압수 보관 중인 비트코인 수백억 원이 피싱 범죄로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으며, 검찰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대장...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가 LA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서류 누락으로 억류되었으나, 미국 정치권의 개입으로 정상적으로 풀려났으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