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븐틴 새 음반 '스필 더 필스' 발매하자마자 더블 밀리언셀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49만 4천장 팔려…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8개국 1위

그룹 세븐틴 새 월드투어
그룹 세븐틴 새 월드투어 '라이트 히어'(RIGHT HERE).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의 열두 번째 미니음반 '스필 더 필스'(SPILL THE FEELS)가 발매 첫날 더블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지난 4월 공개한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15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스필 더 필스'는 발매 당일인 전날 249만4천180장의 판매량을 기록해 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발표된 K팝 앨범 중 첫날 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아티스트는 세븐틴뿐"이라고 설명했다.

이 앨범은 공개 직후 인도, 필리핀, 싱가포르 등 18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는 2위로 진입했다.

타이틀곡 '러브, 머니, 페임'(LOVE, MONEY, FAME)은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사탕' 등 수록곡도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스필 더 필스'는 '상대를 믿고 감정을 공유하며 고민을 해소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다. 타이틀곡은 힙합 장르 특유의 그루비한 멜로디로 중독성을 자아낸다는 평가다.

세븐틴은 오는 17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 또 월드투어 '라이트 히어'를 통해서도 팬들을 찾아간다.

세븐틴
세븐틴 '스필 더 필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외신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 문제에 대해 '처음 듣는 얘기'라고 답하며 탈북민 사회와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대구대표도서관이 개관 한 달 만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도서 부족과 주차 공간 문제로 이용자 불만이 제기되고 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