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수일 '아파트' 재건축한 장범준…리메이크 음원 선보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가수 윤수일(왼쪽부터)과 장범준. 파인드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윤수일(왼쪽부터)과 장범준. 파인드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장범준이 '아파트'를 재건축했다. 1982년 발표된 윤수일의 '아파트'를 리메이크한 음원을 13일 발표한 것.

소속사 파인드스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장범준은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록밴드 음향, 탄탄한 목소리를 앞세워 윤수일의 노래를 새롭게 해석했다.

두 사람이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도 음원과 함께 공개됐다.

'아파트'는 최근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이 곡과 제목이 같은 듀엣곡을 발표하면서 덩달아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로제의 신곡 발표 이후 지니뮤직에서 스트리밍이 190% 증가했고, 온라인 공간에서는 윤수일과 로제의 노래를 합친 영상도 화제가 됐다.

특히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3주 연속 상위권에 올랐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3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윤수일은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해외 공연을 갈 때마다 K팝을 이끄는 후배들의 인기를 깊이 체감해 왔는데, 그 인기를 '아파트' 같은 한국적 주제에 결합해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하다니, 정말 대단하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주호영, 윤재옥, 추경호, 최은석 의원 등 현역 의원들이 각기 다른 배...
CES 2026에서 엔비디아가 자율주행 AI 플랫폼 '알파마요'를 공개하며 자율주행차 산업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젠슨 황 CEO와 정의선 ...
고속도로에서 무단횡단하던 70대 중국인 여성 A씨가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경찰은 A씨가 왜 고속도로에 있었는지 조사 중...
인도에서 40대 한국인 남성이 20대 인도인 여자친구에게 살해당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피해자는 범행 후 남자친구를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